자기 경영의 법칙-존 맥스웰 (John C. Maxwell)
본문 바로가기
독서후기

자기 경영의 법칙-존 맥스웰 (John C. Maxwell)

by Hyoungjoo 2021. 1. 30.
반응형

책장에 꽂혀 있던 이 책을 읽었다. 줄이 그어져 있고 중요한 부분이 접혀 있는걸 보니 꼭 내가 읽었던 것 같았다. 알고 보니 내가 오래전에 읽었던 책이었다. 허허..  그리 두껍지 않은 책이라 줄이 그어진 부분을 위주로 다시 읽었다. 

 

존 맥스웰 목사님의 리더쉽으로 유명하신 분이라는 걸 다 아는 사실이다. 그래서 자기관리에 있어서 다른 책과는 다르게 성경적인 리더쉽을 강조하신다. 그래서 존 맥스웰 목사님의 책을 읽고 있으면 더 마음이 편하다. 다른 책들에서 제시하는 성공의 기준과 목표가 다르다. 하지만 많은 부분에서는 (인간 본질에 대한 부분)은 많은 부분들이 공유된다.

 

 

커피숍에서 짧은 시간에 다시 읽었지만 다시 마음속으로 정리하는 좋은 시간이었다.

 

  • 우리의 마음과 생각 속에 품은 것들은 언제가 또 어느 장소에선가 반드시 우리의 입을 통해 나오게 된다
  • 당신은 여가시간에 무엇을 하는가?
  •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채워주고 있는가?
  • 어려울 때 대처하는 모습이 나의 진정한 모습이다.
  •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목적은 열매 맺는 삶이다.
  • 어려운 상황이 생기면 그 상황속에서 가능성을 보라
  • 실수하지 않고 있다면 열심히 살고 있는것이 아니다
  • 합리적인 사람은 세상에 자신을 적응시킨다, 비합리적인 사람은 세상을 자신에게 적응시키려고 한다. 모든 진보는 사실상 비합리적인 사람들에게 달려있다.
  • 잠재력을 발견하고 나의 잠재력을 하나님께 드리며 나의 잠재력을 개발하라
  • 사람들은 사소한 일에 목숨을 걸고 목숨을 걸만한 일은 그냥 지나쳐 버린다.

끈기의 보상

  • 끈기있게 견디지 못하는 이유는 진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분명하지 않기 때문이다.
  • 사람들이 중도에 그만두는 이유는 자신에 대해 불만족스럽게 여기기 때문이다
  • 소망이 없을 것 같을 때 보통 끈기가 없어진다
  • 소망이 없을 것 같을 때 보통 끈기가 없어진다
  •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승리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려고 하지 않기 때문이다
  • 사람들이 중도에 포기하는 이유는 승리의 경험이 적기 때문이다

기독교 신앙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중 하나는 하나님은 좌절하지 않으신다는 것이다. 

 

많은 책들은 중심이 자신에게 있다 자신을 믿고 어려움을 이겨내기를 강조한다. 나는 이 말이 옳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인간은 그래도 나약한 존재일수 밖에 없다. 신앙 안에서 자신을 믿는것은 이것과는 다를 것이다. 그 근거가 자신이 아니라 하나님이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