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한국으로 저렴하게 송금하는법 (Xe Money Transfer)
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미국에서 재테크

미국에서 한국으로 저렴하게 송금하는법 (Xe Money Transfer)

by Hyoungjoo 2020. 5. 2.
반응형

최저의 수수료로 한국으로 송금하고 싶다면  온라인 송금계좌를 이용하라.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한국으로 돈을 송금할때가 있다.  내가 거래하는 Bank of America의 경우 수수료가 만만치 않다.  그러다가 우연히 거래 은행이 아닌 온라인거래를 통해 저렴하게 송금할수있다는 걸 알았다.

 

 

물론 첫번째 느낌은 " 믿을수있는가?" 였다. 중간에 돈이 사라지거나 이상이 생길 경우 해결하지 못할것 같았다.

문제가 생기면 거래은행의 경우 지점으로 직접 요청하면 되지만 온라인은 그렇지 못하다.

 

구글에서 검색을 해서 보았는데 많은 온라인사이트가 있었고 리뷰도 좋았다.  수수료도 일반 은행에 비해 매우 저렴하였다.   지점이 없으니 아무래도 수수료가 적은것이 이해가 되었다. 또한 생각보다 온라인 사이트가 많은걸 보고 서로 경쟁적으로 수수료를 낮추는것 같았다.

 

일단 구글에서 검색해서 찾아보니 수수료는 거의 하향평준화 된것같았다.  수수료가 없는곳도 많았다.  수수료가 없는 곳은 당일 환율을 조금 다르게 책정하는 경우가 많다.  10불짜리 물건을 무료배송으로 구매하거나  7불짜리 물건을 3불 배송료를 지급하고 받는것과 유사한것 같다.  결국 미국통장에서 빠져나가서 한국통장에 한화로 입금되는 돈은 거의 비슷했다.  사이트마다 환율이 약간씩 다른데 이를 통해 수익을 내는것 같다. 그래도 여전히 일반 은행보다는 좋은 환율로 계산된다.

 

구글에서 랜덤으로 검색한후  XE Money Transfer 를 선택했다

 

가입하는고 돈을 보내는 과정까지 불안한 마음이 있었지만 수수료없이 빠르게 입금된것을 확인하고 안심하게 되었다.

 

가입절차

1) 일반적인 온라인 사이트에 가입하는것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여기서 추가적이 정보 SSN, 운전면허증에 대한 정보도 입력한다.  미국에서 사용하는 계좌정보 (Routing number 와 account number 등)을 입력해 놓는다.

 

송금절차

 

1) 송금액 입력   

미화기준으로 할지 한화기준으로 할지 정한후 해당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수수료는 0 이라고 나온다.

예)  아래는 미화 1000달러 입금을 임의로 기입함, 1달러에 1,192.98 원으로 계산되었다.  같은 시간 네이버 환율은 1달러당 1,219.00원이다.

 

 

2) 한국의 수취인 계좌정보

예) 한국의 우리은행으로 이체 

한국의 우리은행의  계좌번호와 SWIFT code등을 입력한다.

 

 

 

 

3) 결제방법및 결제 은행 계좌선택

   Xe 측에서 나의 계좌에 있는 돈을 가져와야 함으로 이에 대한 권한을 주는것이다.

   ACH direct debit을 체크하고 사전에 입력했던 미국내 통장 계좌번호를 선택하면 된다.

 

  

 

4) 마지막으로 확인하고 Confirm을 누르면 진행된다.

 

이글을 작성하기 전  처음으로 이체한 내역은 아래와 같다. 그당시 1000불을 보내는데 수수료 없이 한화로 1,212.245가 한국통장에 입금되었다.약 5일 정도 소요되었다. 

 

 

이체를 신청한후   XE측에서의 매니저한테서  연락이 왔다. 입금자 정보에 빠진것이 있다고 하였고 이메일 상으로 알려주니 간단히 해결한후 이체가 되었다.  고객서비스도 괜찮은것  같다.

 

일단 BOA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이상없이 이체되어 전반적으로 괜찮은것  같다.  만약 더 심각한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해결해 줄지는 모르겠지만  정보만 잘 입력하면 큰 문제는 없을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