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후드 Robinhood] 초보자가 로빈후드 (Robinhood) 에서 주식 팔기
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미국에서 재테크

[로빈후드 Robinhood] 초보자가 로빈후드 (Robinhood) 에서 주식 팔기

by Hyoungjoo 2020. 5. 14.
반응형

로빈후드로 주식을  시작한후 두달만에  처음으로 팔아보았다.

 

주식팔기 (주식 매도)

Market Order로 팔기

로빈후드를 시작한후  2달만에 주식을 팔아 보았다.  pfizer 주식 6개가 있었으며 평균단가는 33.03불이 었다.  시장마켓의 평균단가가 37.97불일때  "Market Order"를 통해 6개 모두 팔아보았다. 팔고자 하는 갯수를 기입하고 클릭하니 바로 매도가 되었다.  첫 주식투자로 약 30불의 수익이 생겼다.

 

 

 

 

Limit Order로 팔기

무료로 받은 한개의  Bed Bath & Beyond 주식을 Limit Order로 팔아보았다.  현재 단가가 5.7불 이었으면  몇일간의 경향을 봐서 6불 이상으로 오를것이 예상되었다.  그래서 간단히 6불이상이 되었을때 자동으로 매도가 되도록 하였다. 아래는 6불로 Limit order를 1개 주문을 넣어놓은 화면이다. (왼쪽).  Limit order는 당일에 한해서만 적용되도록 할수 있고 매도가 될때까지 90일동안 유지할 수 도 있다 (오른쪽)

 

 

그래프가 점점 올라가면서 6불이 되었다.  6불에 도달했을때 바로 매도가 되지는 않은것 같고 얼마 있다고 매도가 완료되었다. 

 

 

자신이 원하는 금액에서 팔리도록 하고 싶으면 이렇게 limit order를 사용하여 팔 수도 있다. 그러면  계속 그래프를 지켜봐야 하는 수고가 덜 할 것같다. 아무튼 초보자의 첫 매도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 

 

 

 

관련글

[미국주식] Robinhood (로빈후드) 주식투자  설치하기

[미국주식] 초보자가 로빈후드 (Robinhood) 에서 주식 팔기

[미국주식] 로빈후드에서 limit order 주식매수하기

[미국주식] 로빈후드  보안설정 (Two-Factor Authentication  로그인 기록확인)

[미국주식] 로빈후드(Robindhood)에서 특정금액으로 주식사기 (Dollars Invest)

[미국주식]로빈후드(Robinhood)의 Gold 회원 혜택

[미국주식] 로빈후드에서 배당금으로 주식을 다시 매수하기

[미국주식] 스마트폰으로 다른 기기에서 사용한 로빈후드 로그아웃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