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버는 4가지 방법
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미국에서 재테크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버는 4가지 방법

by Hyoungjoo 2020. 5. 30.
반응형

 

 

1. 광고삽입

아마 여러분이 블로그에 방문했을 때 해당 블로그에서 화장품, 의류 및 전자제품 등의 광고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회사들은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여러분이 직접 어떤 종류의 광고가 나타나게 할 것인지, 그리고 각 페이지에서 어느 위치에 나오게 할 것인지 결정할 할 수 있는 예도 있다 방문자가 그 광고를 클릭하는 횟수에 비례해서 수익이 생긴다. 만약 한 달 동안 3000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그중에 1%의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했다면 30건의 클릭을 한 것이다. 클릭당 50센트를 받는다고 하면 15불을 받게 되는 것이다. 물론 방문자 수가 많아지면 광고 클릭 횟수의 기회도 높아지게 되므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2. 리퍼포징 (repurposing)

좋은 콘텐츠로 블로그를 제작 중에 있으면 다른 형태로 만들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바로 블로그 포스트를 전자책으로 제작해서 아마존 같은 곳에 판매할 수 있다. 종종 아마존에서 짧은 길이의 책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가격도 아주 저렴하다. 이러한 책은 오프라인 서점에서는 판매되지 않는 책들이다. 아마존에서 Kindle unlimited 구독으로 이런 책들을 무료로 본 적이 있다. 상당한 전문적인 내용은 아니지만 분야 초보자들의 입문서로는 좋은 것 같았다. 길이도 길지 않고 쉬운 문장으로 쓰여 있기에 편하게 읽을 수 있었다. 사실 이런한 전자책은 많은 수익을 창출하지는 못하지만 아마존등에 등록을 해놓으면 지속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3. 제휴 마케팅

만약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특정 제품을 자주 언급하는 경우 제휴 마케팅을 고려해볼 만하다. 만약 여러분이 자동차에 대한 블로그를 운영 중이라면 자동차의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아마존 링크를 연결한 후 방문자가 그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경우 수수료를 받도록 하는 것이다. 사이트의 광고주와 제품을 찾으려면 ShareaSale, CJ 계열사, Flexoffers, LinkShare 또는 Amazon Associates와 같은 제휴 네트워크에 가입하면 된다. 많은 블로거가 이 방법을 통해 많은 수익을 내고 있다. 이 방법은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에 가장 효과적이다.  내 블로그에도 우리 아파트에 관한 소개의 글이 있다.   차후 그 글을 조금 더 다듬은 후 아파트에 후원요청을 해볼까 생각중이다. 나의 글을 보고 아파트를 계약하게 될 경우 새로 계약하는 사람은 할인을 받게 되고 나는 수수료를 받게 되는것이다. 

 

 

4. 후원 콘텐츠

이것은 기업이 그들의 제품을 여러분의 블로그에 게시하도록 요청하는 것이다. 이것은 기업으로부터 고정된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자동차 부품회사는 여러분의 자동차 관련 블로그에 자사의 제품에 연결되는 링크를 게재할 수 있도록 요청하는 것이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의 블로그에 방문자가 많지 않으면 이러한 기회를 제공 받을 가능성은 작다. 보통 유명블로그들이 이 방법을 사용한다. 조심해야 될 것은 기업의 후원을 받는 블로그는 방문자들에게 선입견을 줄 수 있다. 즉 제품에 대한 객관적인 리뷰를 할 수 없다는 의심을 품게 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