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주식] Dow futures (다우 선물시장) 와 주식시장과의 관계
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미국에서 재테크

[ 미국주식] Dow futures (다우 선물시장) 와 주식시장과의 관계

by Hyoungjoo 2020. 11. 23.
반응형

증시 뉴스 네트워크와 금융 웹사이트들은 특히 시장이 열리기 전날 이른 시간에 주식 시장의 선물 가격을 논의하는 경우가 많다. 선물거래는 증권거래소와 다른 시장에서 이뤄지며 향후 증시의 향방을 가늠할 수 있다. 증시 선물은 트레이더들이 향후 시장의 방향에 대해 베팅을 하는 방식이기도 하다.

 

식별
선물계약은 상품과 선물거래소에서 거래하는 파생상품증권이다. 역사적으로, 선물 계약은 옥수수, 커피, 돼지고기 배리 같이 가까운 미래에 사용될 원자재에 대한 것이다.  이러한 선물계약 선정은 그 의미가 크게 확대되었고, 주요 증시시작 주시를 포함한 금융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포함하게 된다. 


종류들
선물계약은 S&P500,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 나스닥100의 주요 증시 지수와 거래된다. 이들 선물계약의 가치는 실제 선물거래를 원하는지 여부를 증권가 관측통들이 지켜보고 있다. 또 다른 선물 계약은 금융업종, 기술업종, 소형주 등과 같이 특정 주식시장 섹터에 집중되어 거래된다. 

 


의의
증권선물시장은 주중에 일요일 오후부터 금요일 오후까지 거래된다. 선물용 전자거래는 하루 23시간 30분 개방된다. 이렇게 거래시간이 늘어난 것은 주식시장이 마감될 때 주식에 대한 선물들이  시장의 뉴스에 반응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증시 관측통들과 투자자들은 개장 전 증시 선물 가치를 보고 일단 개장 벨이 울리면 시장이 어떤 성과를 낼지 가늠해 본다.

 


영향들
증권거래소가 열리는 시간 동안,   증권지수선물계약의 가치는 주식지수의 가치와 상관성이 아주 높다.  증시가 마감될때,  속보가 있거나 아시아·유럽 증시에 변화에 따라 선물거래 가치도 달라지게 된다.  증시가 개방되면 다우지수와 S&P 500, 나스닥의 주요 지수가 선물가격의 동향을 따를 필요는 없지만, 선물거래는 실제 증시가 개장된후의 움직임을 예측할 수 있는 좋은 척도가 되는 경우가 많다. 

 

잠재력
증시 투자자들은 증시가 개장하기 전에 선물시장의 가치를 반영하여  당일의 증시를 예측하곤 한다. 주요 금융 웹사이트에는 주식 지수 선물 가치 전용 웹 페이지가 있다. 선물 거래는 거래자들이 증시의 어느 방향으로든 오르락 내리락 할 수 있게 만든다.  그러므로 선물은 장기투자가 아닌 데이트레이딩, 스윙같은 거래에 많이 활용된다. 

 

출처: pocketsense.com/

댓글